대한모발이식학회

본문 바로가기

학회장 인사말

image
Korean Society of Hair Restoration Surgery
Korean Society of Hair Restoration Surgery

모발이식에 관한 의사 및 관련 분들이 모여 지속적인모발과 두피에 대한 연구가 계속됩니다.

회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제 8대 대한모발이식학회장 박재현입니다.

2011년 대한모발이식학회가 처음으로 창립된지 벌써 13년의 시간이 지났습니다.
참으로 시간이 빠르다는 것을 다시 한 번 실감하게 되네요.

지난 13년의 시간동안 대한모발이식학회는 모발이식분야의 국내 최대 전문가 의사들의 단체로써, 이 분야의 가장 최신 지견을 공유하고 공부하고 연구하며, 회원간의 활발한 교류의 장이 되었음은 물론 우리 학회가 국내 모발이식 분야가 비약적인 발전을 이루는데 있어 그 중심적인 역할을 해왔다고 자부합니다. 이 자리를 빌어 우리 학회의 발전에 많은 노력을 해주신 전임 회장님들과 전체 회원분들에게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올립니다.

저는 앞으로의 임기 2년동안 다음의 3가지 과제들을 열심히 해서 학회의 발전에 미력하나마 보탬이 되어 보려고 합니다.

첫째, 대한민국의 우수한 모발이식 수술을 세계에 알리겠습니다.
우리나라는 모발이식 분야에서 세계적인 강국입니다. 하지만, 대내외적으로 이러한 대한민국 모발이식의 수준이 많이 저평가 되고 있음이 안타깝습니다. 대한민국의 우수한 모발이식, 헤어라인 교정 수술등을 알리고 더 나아가서는 아시아권의 많은 환자들을 유치하여 K-모발의 초석을 다질 수 있도록 노력해보겠습니다. 국제학술대회를 개최하고, 많은 해외 의사들과 교류를 통해 K-모발을 알리고, 세계속의 대한민국 모발이식이 더욱 더 우뚝 설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둘째, 덧셈의 학회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누군가를 배제하고, 반대하고 멀리하기 보다는, 누구나 포용하고, 함께하고, 아울러서 보다 더 많은 회원들이 학회에서 함께 교류하고 발전해 나갈 수 있도록 덧셈의 대한모발이식학회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셋째, 학술적으로 한 단계 업그레이드 되도록 하겠습니다.
학회의 가장 기본 목표중 하나는 학술적으로 발전해나가고 이를 회원들과 함께 공유하며, 더 많은 환자들이 그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하는 것일 것입니다. 이를 위해 학술대회의 수준을 끌어올리고, 국제학술대회를 개최하고, 국내 포럼지의 업그레이드, 공식적인 교과서 편찬등을 추진할 것입니다. 이를 통해 학술적으로 훨씬 더 발전된 학회의 모습을 만들어 나가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훌륭하신 전임 7분의 회장님들의 뜻을 잘 받들고, 또한 학회 모든 회원분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하여 앞으로 활기차고 역동적으로 발전해나가는 학회를 만들어 보겠습니다. 회원분들의 따뜻한 격려과 적극적인 참여를 절실히 요청드립니다.
앞으로 2년의 임기동안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습니다.
많은 지지와 활동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24년 6월 2일
대한모발이식학회 회장 박재현